성경 읽어주는 기능을 장착했습니다.

파워바이블에 이제 성경을 ‘읽어 주는 기능’(TTS)이 장착되었습니다!
우선 시범적으로 영어 성경에 한해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5.0(롤리팝) 이상에서 지원되지만, 이 기능을 탑재한 카테타 패드가 7.0(누가) 버전 이상을 요구하므로 실질적으로는 안드로이드 7.0 이상의 디바이스를 최소 사양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파워바이블이 30년 전에 발표되었을 때 탑재되었던 기능인데, 근래 앱 버전으로 복원하면서 이제 이 기능까지 포함되었으니 80~90%는 다 복원한 셈이네요. 과거의 기술보다 좋아져서 발음이나 음색이 매우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성경
TTS는 Text-to-Speech의 약자입니다.

이 기능은 여러분의 디바이스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이용한 기술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디바이스 시스템 설정이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우선 Google TTS(텍스트 음성 변환) 모듈이 설치되어 있는 디바이스인지 확인하십시오.

삼성 갤럭시는 자사 모듈을 기본 설정으로 해놓고서 스마트폰을 출시하는데, 이 모듈에 따라 음색이나 발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삼성 TTS 모듈에서도 잘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어떤 모듈이 더 나은지는 기기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다음 설정에서 확인하십시오.

음성 관련 설정: 디바이스의 설정 > 일반(언어 및 키보드) > 글자 읽어주기에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TTS(텍스트 음성 변환) 모듈

※ Google TTS(텍스트 음성 변환) 모듈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우선 카테타 패드로 들어갑니다.

하단 우측에 사람 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때 성경 읽기 기능은 상기의 선택된 성경 구절을 대상으로 놓고 작동하는 것입니다.
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PLAY, STOP을 누르셔서 작동하시면 됩니다.
아직 시운전 중이라 보완할 게 몇 가지 있습니다만 우선 이 정도로 놓고 써보시죠.